지속가능한 커뮤니케이션

더콘텐츠연구소는 지난 15년 동안 1,500여 기업(관)의 디지털 소통효과를 측정하면서 축적된 노하우와 경험, 그리고 과학적인 방법론에 의거하여 성공사례를 발굴, 확산해 온 (사)한국인터넷소통협회 부설 연구소입니다.
더콘텐츠연구소는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 마케팅 분야에 특화된 전문기관인 (사)한국인터넷소통협회와 함께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정규교육과 컨퍼런스를 진행해 오고 있습니다. 특히 정부부처와 기업(관) 소통 실무자 및 책임자를 대상으로 소통역량 강화 과정을 개발, 전문성을 인정받았고, 지난 15년간 인력양성 프로그램 경험과 노하우로 소통(Communication & Marketing) 역량 강화를 위한 THE CONTENTS SUMMIT과 정규교육인 소통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소통효과 컨설팅

커뮤니케이션의 효과는 어떻게 측정할 수 있을까요? 어떻게 하면 더 나은 방법을 찾을 수 있을까요?
더콘텐츠연구소는 국내외 다양한 디지털 기반의 콘텐츠를 정량적, 정성적인 모니터링, 분석을 통해 트렌드를 연구합니다. 이를 통해 콘텐츠 비교분석, 내용분석, 경쟁사분석, 감성어 분석 등으로 핵심 성공요인을 발굴하여 기업(관)의 소통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전략적인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더콘텐츠연구소는 매년 50여 개 기업/관에 대한 컨설팅 리포트를 발간하고 있으며, 기업/관의 소통 활동 전반을 체계적 프로그램에 의해 분석하고 최적화된 맞춤 소통 방향을 제시하는 종합 소통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콘텐츠 개발 & ESG 커뮤니케이션

더콘텐츠연구소는 디지털소통 전문가 네트워크와 MZ세대 연구원(디지털 유닛)을 중심으로 체계적인 모니터링 기법과 컨설팅 프로세스를 통해 해당 기업(관)에 적합한 맞춤형 콘텐츠를 개발하고 경쟁사 비교우위 확보에 필요한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ESG 커뮤니케이션 기획, 평가에서부터 영상, 디지털 콘텐츠, 지속가능경영보고서, UN Global Compact COP/COE 등의 제작까지 토탈 솔루션을 지원합니다.
콘텐츠 위기관리 & 게이트 키핑

우리는 오랜 시간 쌓아온 고객 혹은 수요자들의 신뢰를 단 한 번의 실수로 무너뜨리는 경우를 자주 목격합니다. 사용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콘텐츠 개발도 중요하지만 한 번의 실수를 방지하기 위한 준비도 반드시 필요합니다.
더콘텐츠연구소는 잘못된 정보, 젠더 문제, 사회적 약자에 대한 차별, 반사회적 내용, 정치적으로 민감한 문제 등 기업/관의 이미지에 타격을 입힐 수 있는 사안들을 필터링하는 체계적인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정기적 콘텐츠 및 채널 모니터링
- 콘텐츠 제작물 게이트 키핑
캠페인 & 프로모션

더콘텐츠연구소에서는 (사)한국인터넷소통협회의 자산과 네트워크를 활용해 소비자/지역사회와 기업/기관을 연결하는 각종 캠페인과 프로모션을 기획 및 운영하고 있습니다.
- ESG, 사회공헌활동, 지역 및 계층 연계 캠페인 등 기획 및 운영
- 대학생 서포터즈, 주부 패널, 소비자 연계 프로모션, 각종 캠페인 소개 및 BM개발
- 공익(사회공헌) 활동 관련 언론 보도 등 퍼블리시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