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하지 않는 가치를 전달하는 동부화재

제 9회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손해보험부문 대상

‘가족사랑을 지키는 약속’이라는 슬로건 아래 가족 간의 사랑과 행복을 지켜주는 기업으로서, 동부화재는 고객들과의 진정성 있는 소통에 앞장서고 있다.

2017-01-24 09;37;46-horz

고객접점에서의 소통을 위한 성실하고 활발한 SNS 채널 운영 등 동부화재는 고객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려는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타깃에게 최적화된 정보를 전달하는 블로그와 트렌디한 상호소통을 이끄는 페이스북 채널 등 체계화된 채널 운영으로 고객의 눈 높이에서 효율적인 소통을 전개해나가고 있다.

동부화재의 블로그는 보험사의 핵심 고객을 <운전자, 육아맘, 일반인>으로 나눈 3개의 전문블로그를 운영하며 각 타겟층에게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행복약속365블로그>는 보험에 대한 이야기를 일상생활이나 웹툰을 통해 편안하게 풀어냄으로써 보다 고객 친화적으로 콘텐츠를 담아냈다. <내차사랑 블로그>의 경우, 주차방법, 다양한 신차정보, 드라이브코스, 자동차 관리법과 같이 운전자를 위한 풍성한 콘텐츠를 집중적으로 전달하여 고객만족도를 높였다. 또한 <아이사랑 블로그>는 육아맘들을 위해 <아이 건강 관리법><이유식법>등 육아정보를 깊이 있게 제공하여 주부세대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다. 이와 함께 개설된 육아맘 서포터즈는 예비맘이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함으로써 예비맘과 육아맘을 이어주는 소통 창구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페이스북 채널은 보다 다채롭다. 재치가 넘치고 트렌디함이 돋보인다. 특히 고객의 참여를 이끄는 소셜 프로모션(이벤트)의 경우, <동부화재상륙작전><속초행>등 최신 영화들을 패러디한 이벤트를 진행하여 고객들이 재미있게 이벤트에 참여하도록 하였다. 뿐만 아니라 할로윈시즌에 맞추어 <할로윈 데이를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나만의 방법 댓글 달기><할로윈 셀프 분장법>등 고객들이 즐길 수 있는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실시하여 높은 공감과 호응을 이끌어냈다. 동부화재는 이와 같이 시시각각 빠르게 변하는 트렌드와 이슈를 반영한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들과 한 발 앞서 소통할 수 있었다.

14611111_882158261886167_6974728237465057919_n-tile

나아가 보험회사라는 브랜드 정체성에 걸맞게 고객을 위한 안전정보를 제공하는 일에도 힘쓰고 있다. <휴가지 응급상황 발생시 대처방법><심폐소생술법>은 이미지와 카드뉴스를 활용하여체험형 콘텐츠 형식으로 구급법을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이 구급법을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왔다. 뿐만 아니라 <동부화재 옐로카펫>은 동부화재가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해 실시하고 있는 사회공헌 캠페인으로, 보험사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공익성을 제고하였다.

안전정보 외에도 동부화재는 일상 속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고객과의 교집합을 생성한다. <과학적으로 검증된 다이어트방법><탈모예방수칙><10월 축제 야경 특집>등 고객이 관심을 가질만한 콘텐츠를 폭넓게 기획하고 제작하여 고객과의 소통공감대를 높였다. 이에 더해 동부화재 페이스북 관리자는 고객의 댓글 하나하나에 정성스럽고 친근하게 답글을 달아주며 기업에 대한 진정성과 신뢰를 쌓아나갔다. 동부화재는 이와 같이 고객친화적이고 생활밀착형 콘텐츠를 통해 기업과 고객 간의 장벽을 허물고 접점을 늘려 나가고 있다.

동부화재의 고객친화적 소통에서 ‘약속대장 프로미’는 기업이미지를 형성하는 중추적 역할을 한다. ‘약속대장 프로미’라는 동부화재 캐릭터는 고객이 동부화재를 친구처럼 친근하게 받아들이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새끼손가락으로 약속을 하는 동작을 본 딴 캐릭터를 통해 고객의 약속을 소중히 하는 신뢰 높은 기업 이미지를 적극적으로 전달한다.

‘가족’과 ‘약속’이라는 동부화재의 브랜드 포지셔닝은 고객의 브랜드 호감도와 신뢰도 제고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나아가 동부화재는 브랜드 메시지를 적극적으로 활용한 소통마케팅을 펼침으로써 고객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고 있다. 급변하는 기업 소통마케팅 환경 속에서도 변하지 않는 핵심 가치를 전달하며 고객에게 끊임없이 다가가는 동부화재의 2017년이 기대된다.

 

소통콘텐츠연구소140x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