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익한 생활정보가 가득한 대우건설 푸르지오

유익한 생활정보가 가득한 대우건설 푸르지오

대우건설의 주거상품 브랜드 ‘푸르지오’는 SNS 매체를 활용하며 푸르지오의 ‘프리미엄 주거 문화 공간’의 이미지를 확고히 하며 고객들과 소통하고 있다. 매년 팬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며, 고객들의 기업 활동 참여 증대를 위해 꾸준히 새로운 내용과 형식의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다.

유익한 생활 정보 콘텐츠를 제공하는 대우건설 푸르지오 페이스북

푸르지오 페이스북은 2011년 1월 오픈하여 현재까지 꾸준히 고객과 소통하고 있다. 푸르지오의 주 타깃인 주부를 대상으로 커뮤니케이션하며, 집/생활과 관련된 정보성 콘텐츠와 공감형 콘텐츠, 이벤트 콘텐츠를 발행 중이다. 유익한 생활 정보형 콘텐츠를 중심으로 고객과 소통하고 있다. 건강을 위한 음식 정보, 여행과 관련된 팁, 집 청소 노하우 등 일상 속에서 알아두면 좋은 정보들을 소개하는 콘텐츠를 발행 중이다. 탄탄한 정보들로 구성하여 페이지의 전체적인 퀄리티를 높이고 타깃들의 페이지에 대한 관심도를 증대시켰다.

대우건설은 프로모션·이벤트 콘텐츠에서 경쟁사 대비 아주 높은 호응도를 자랑한다. 가장 높은 콘텐츠호응도를 보이는 상위 3개의 <고덕 센트럴 푸르지오 EVNET>, <신선한 달걀 찾기 이벤트>, <로열파크 씨티 장성 푸르지오 EVENT> 콘텐츠는 모두 고객참여형 이벤트 콘텐츠다. 이는 제품에 대한 퀴즈형식에 이벤트, 혹은 일상 꿀팁에 대한 퀴즈형식으로 고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그들과 성공적인 소통을 전개했음을 알 수 있다.

(왼쪽)호응도가 높았던 신선한 달걀 찾기 이벤트, (오른쪽) 인테리어 트렌드를 담은 웹진

대우건설은 게임/퀴즈형식으로 오로지 경품증정이 목적인 단발성 이벤트를 진행하기보다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에게 제품홍보를 하거나 일상 꿀팁을 전달한다. ‘고덕 OOO 푸르지오에서 명품 라이프를 누려보세요~’에 들어갈 OOO을 맞추는 <고덕 센트럴 푸르지오 EVENT>나 물에 떨어뜨린 A~E 계란 중 어떤 것이 가장 신선할지 맞추는 <신선한 달걀 찾기 이벤트>가 그 사례다. 또한 대우건설은 브랜디드 웹진 <푸르지오 웹진>과 브랜디드 영상 콘텐츠 <푸르지오 LIFE 생활의 꿀팁>을 활용하여 집안일, 인테리어 등에 대항 꿀팁 정보를 전달하는 콘텐츠를 제공했다.

이용고객들에게 매월 브랜디드 웹진 <푸르지오 라이프>를 사이트링크를 통해 제공하는 한편 <푸르지오 라이프>를 통해 대우건설은 집안일에 관한 꿀팁을 전달하는 <생활의 꿀팁> 브랜디드 영상을 제공한다. <깔끔한 우리집, 정리 노하우 공개!>, <똑소리나는 주부9단 살림꿀팁>의 영상 콘텐츠가 그 사례다. 뿐만 아니라 대우건설은 <전통과 현대의 감성의 믹스매치> 등 다양한 소재들을 콘텐츠로 제작하여 브랜디드 웹진의 내용을 더욱 풍성하게 한다.

분양 정보를 알리기 위한 이벤트 콘텐츠

대우건설 푸르지오의 콘텐츠는 크게 고객소통을 위한 공감형 콘텐츠와 분양 정보를 전하며 고객 참여를 이끄는 제품정보형 콘텐츠로 분류할 수 있다. 공감형 콘텐츠를 통해서는 기념일, 사회적 이슈 혹은 일상에서 쉽게 공감 가는 소재를 활용하여, 가볍고 유쾌하게 타깃들이 콘텐츠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유도했다. 또한 제품 정보형 콘텐츠는 다소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분양 관련 소식을 이벤트를 통해 구성함으로써 누구나 쉽게 분양 콘텐츠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유저들은 콘텐츠에 참여하며 자연스레 분양 지역에 대한 정보와 분양 소식을 접할 수 있어 기존 분양광고에서 볼 수 없었던 차별성을 띄고 있다.

푸르지오 블로그는 2017년부터 시작되었다. 전문적인 지식과 이해를 돕기 위한 꼼꼼한 이미지 구성으로 높은 퀄리티의 콘텐츠들이 발행되고 있다. 부동산(아파트)과 관련된 지식들을 기초적인 이론에서부터 실제 아파트를 구매할 때 필요한 실전 정보까지 부동산과 관련된 전반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푸르지오에서 진행되고 있는 이벤트를 소개하며 소비자와 푸르지오가 한층 가까워지는 매개체 역할을 하고 있다.

(왼쪽)부동산 이론 정보 콘텐츠, (오른쪽)부동산 실전 정보 콘텐츠

기초부터 알려주는 부동산 이론 정보 콘텐츠는 부동산에 대해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을 위한 콘텐츠로, 부동산 용어와 같은 기초적인 지식에 대해 꼼꼼히 알려준다. 실투자자들을 위한 부동산 실전 정보 콘텐츠는 부동산 지식이 있으며 실제 투자를 원하는 사람들을 위한 콘텐츠로, 투자지에 대한 특징 및 부동산 이슈를 소개하며 전문적인 지식을 다룬다. 푸르지오 이벤트 소개 콘텐츠는 매월 초에 푸르지오 계약자/입주민을 위한 이벤트, 부동산 정보 공유 이벤트 등 푸르지오 웹진에서 진행하는 이벤트를 구체적으로 소개한다. 이처럼 푸르지오 이벤트 유입을 유도하여 소비자가 푸르지오를 가깝게 느끼고, 부동산 정보에 대해서도 친근하게 느껴지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