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감각적인 비주얼로 다양한 소비자와 소통하다!

[감각적인 이미지를 사용한 NS홈쇼핑의 대표사진]

NS홈쇼핑 소셜 미디어의 특징은 SNS 트랜드를 즉각적으로 반영하는 콘텐츠 운영이다. 유튜브를 비롯한 영상 채널 플랫폼이 대세임을 반영하여 V-Commerce를 비롯한 많은 영상 콘텐츠를 발행하고 있는 것이 그 사례이다. 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감각적인 이미지를 사용하여 NS홈쇼핑의 상품들을 홍보하고 있다. 또 소비자들이 직접 작성한 후기들을 제공하여, 다른 소비자들이 상품에 대한 생생한 후기와 정보를 받아볼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들을 발행하고 있다.

특히 최근 V-Commerce 콘텐츠를 통하여 상품을 소개하는 NS홈쇼핑 앱 내 #Play (VOD 전용관)을 런칭하여, 실제 상품 홍보와 매출 증대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NS홈쇼핑 SNS채널에는 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등이 있다. 각 채널 별로 타깃을 설정하여, 그에 맞는 콘텐츠들을 전략적으로 발행하고 있다. 가장 메인 채널은 약 34만명의 팔로워을 보유하고 있는 페이스북이다. 10대부터 40대까지 가장 다양한 연령층의 팬을 보유하고 있는 페이스북은 NS홈쇼핑의 상품과 브랜드를 홍보하기 가장 적절한 채널이다.

페이스북에는 가장 다양한 콘텐츠가 업로드 되고 있다. 시즌별로 다양한 홈쇼핑 상품을 홍보하는 기본적인 홍보 콘텐츠부터, 카카오프렌즈와 같이 트렌디한 브랜드들과 콜라보한 제품들에 관한 V-Commerce 콘텐츠, 많은 팬들의 참여를 이끌어내는 이벤트까지 여러 팬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을만한 콘텐츠들을 생산해내고 있다. 다양한 콘텐츠들은 NS홈쇼핑의 다른 채널들로의 유입을 유도하고 있어, 페이스북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자연스럽게 다른 채널들을 방문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NS홈쇼핑 SNS의 또 다른 특징은 홈쇼핑 상품과 연계되는 상품 홍보이다. NS홈쇼핑은 소셜 미디어 콘텐츠 유통을 통해 많은 팬 층을 실제 소비자로 끌어들이고 있다.

대표적인 사례로 시즌 이슈 상품을 NS 앱 내 #Play V-Commerce 콘텐츠를 통해 소셜 미디어에 업로드 된 영상 콘텐츠들을 통해 상품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들을 얻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NS홈쇼핑에서 판매되고 있는 상품에 대한 특징/리뷰 형태의 라이프쉐어를 기반으로 한 V-Commerce 영상 UBP(User bying point) 콘텐츠를 통하여 NS홈쇼핑의 구매고객을 창출하고 있다.

이에 대해 한국인터넷소통협회 박영락 회장은 “NS홈쇼핑은 SNS를 생산적으로 활용하는 성공적인 모델이다. 재미와 흥미위주 콘텐츠도 고객과의 친밀한 소통을 위해 필수적인 요소지만 궁극적으로 기업이 지향하는 경영활동에 일정부분 도움이 돼야 지속 가능한 소통동력이 확보될 수 있다. 이런 관점에서 NS홈쇼핑의 다양한 V-Commerce 콘텐츠는 기업의 이미지 제고와 우호적인 진성고객 확보, 그리고 구매활동으로 이어지는 효과적인 소통마케팅 활동”이라고 평가했다.

방학 시즌을 이용한 여행지 추천 콘텐츠도 눈에 띈다. 영상 콘텐츠로 제작된 여행지 추천 콘텐츠는 소위 ‘고퀄’로 제작되어 많은 소비자들의 눈을 사로 잡고 있다. 다양한 여행지를 화려한 영상미와 함께 소개하고 있는 이 콘텐츠는 언뜻 보면 단순한 여행지 추천 영상으로 보인다. 하지만 영상 속 도시들은 실제 NS홈쇼핑에서 진행하는 여행 상품들로 구성되어 있다. 게시물을 통해 해당 여행 상품이 방송되는 시간을 알려주고 있어, 소셜 미디어를 통해 상품에 관심을 갖게 된 소비자들이 본방송으로 상품을 확인하도록 유도하고 있다.

[비주얼 중심 채널인 인스타그램에 게시된 감각적인 상품 이미지들]

NS홈쇼핑의 또 다른 영향력 있는 채널은 인스타그램이다. 인스타그램에서는 NS홈쇼핑에서 판매되고 있는 상품들을 감각적인 비주얼 연출을 통해 많은 소비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NS홈쇼핑만의 톤앤매너를 설정하고 이에 맞는 썸네일들을 내세워 소비자들에게 상품들을 어필하고 있다. 실제로 많은 소비자들이 좋아요와 댓글로 큰 호응을 보이고 있으며, 댓글 소환 등의 기능을 통해 소셜 미디어 친구들에게 자발적으로 공유하는 등 큰 홍보효과를 보고있다.

이처럼 NS홈쇼핑은 SNS 채널과 연계하여 조금 더 트랜디하고 감각적으로 상품들을 홍보하고 있다. SNS 채널을 통해 홈쇼핑을 시청하는 고정 시청자 층 외에 다양한 연령의 소비자들을 확보하고 있다. 트랜드를 반영하는 NS홈쇼핑의 소셜 미디어 운영방식은 적극적으로 새로운 소비자들을 충성스러운 고객층으로 만들어가고 있다.

힐링 여행! 가까운 해외여행지 추천!

[“소비자와 통하는 No.1 콘텐츠”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소통지수(ICSI)와 콘텐츠경쟁력지수(CQI)를 통해 최근 3개월간 기업(기관)에서 발행된 디지털 콘텐츠를 모니터링, FGI, 빅데이터 분석 등을 통해 발굴한 우수 콘텐츠입니다. 소통지수(ICSI)와 콘텐츠경쟁력지수(CQI)는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소셜미디어대상, 디지털콘텐츠대상의 선정기준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매일경제 보도기사 = https://www.mk.co.kr/news/business/view/2019/02/975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