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3회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참가안내

2020 13 대한민국소통어워즈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대한민국공감콘텐츠대상』

소통지수(ICSI)·SNS지수(SCSI)·콘텐츠경쟁력지수(CQI) 기반 고객평가운영개선시상인증인력양성

소비자와 통하는 경쟁력 향상을 위한 성과 입증과 성과확산, 그리고 방향제시

 

제 13회 추진개요 및 참가안내 다운로드

협회는 지난 2004년에 국내에서 유일하게 인터넷과 소셜미디어, 모바일 등의 도구를 활용하여 홍보, 마케팅, CS, CRM, 비즈니스, 사회공헌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기업() 실무자 책임자 중심으로 설립된 민간단체입니다. 현재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함께 SNS 기반 지수개발, 연구, 평가, 교육, 컨설팅 등의 다양한 공익적 활동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시상제도는 기업() 경영성과에 기여하고 운영개선에 필요한 좌표 제시는 물론 고객접점에서 수고하는 실무자와 책임자의 자긍심 고취와 칭찬과 격려의 마련이 핵심 취지입니다

  이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은 인기투표에 의한 수상기업() 선정과 보도용 일회성 시상에서 벗어나 실질적으로 업무에 도움을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따라서 결과(수상) 중요하지만 과정(운영) 실질적으로 도움을 있는 고객평가 객관적 지표측정과 진단결과에 따른 운영방향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연이 공동으로 개발하고 고객이 검증한 인터넷소통지수(ICSI)·소셜소통지수(SCSI)·콘텐츠경쟁력지수(CQI) 근간으로 정량적 데이터와 정성적 고객VOC, 고객 FGI 의한 운영개선 컨설팅 보고서와 성공사례 서적출판 백서 발간, /오프라인 채널을 통한 사례확산 성과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 소통마케팅 경쟁력 향상을 지원해오고 있습니다.

최근 코로나의 영향으로 기업경영이 위축되면서 소비자와의 소통활동도 축소되고 있으며 공공기관 또한 코로나 방역에 초점을 두고 정책활동을 전개함에 따라 본연의 소통활동이 다소 지연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런 가운데 비대면 소통활동이 강화될 추세여서 디지털 콘텐츠 개발과 공유환경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위기환경에 걸맞는 소통활동, 그리고 코로나 이후 소통활동에 대한 콘텐츠 전략과 특성을 제대로 파악해야 브랜드, 제품, 정책마케팅이 성공할 있는 환경입니다.

이에 협회는 포스트 코로나에 대응하여 보다 체계적으로 2020년도 소통마케팅 환경을 개선하고, 2021년도 설계에 필요한 이정표 제시와 기업() 고객참여 활성화에 일조하고자 지수고도화 작업을 진행했으며, 이를 기반으로 한층 강화된 One-stop 성과관리 프로그램을 진행하려 합니다.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 마케팅 활동 진단(모니터링), 콘텐츠 경쟁력 수준평가, 고객만족도 평가, 운영개선/컨설팅, 우수사례 발굴/확산, 언론보도/칼럼연재, 시상/인증, ·오프라인 성과홍보 채널 운영, 소통마케팅 사례집 발간, 인력양성/교육 실속 있는 성과관리 여정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바랍니다.

 

 

행사 개요

  • 행 사 명 : 제 13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인터넷소통/소셜미디어/공감콘텐츠대상) 평가 및 시상
  • 주최/주관 : (사)한국인터넷소통협회/THE CONTENTS/소통플러스
  • 후원(예정)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인터넷신문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 주요 일정 : 접수(~7/31), 수준평가(~8/15), 종합평가(~9/22), 수상기업(관) 발표(~10/8), 시상식(11/11)
    ★2019년 수상기업(관)의 경우 6/30까지 참가신청시 수준평가 면제(Cut-Off 자동통과 및 우선 보도진행)
  • 시 상 식 :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분리 개최 예정(추후 공지)
  • 인터넷소통대상/인터넷서비스대상 : 2020. 11. 11 (수) 13:00~15:00 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
  • 소셜미디어대상/공감콘텐츠대상   : 2020. 11. 11 (수) 15:00~17:00 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
  • 참가 대상 :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 소통채널 및 콘텐츠·프로모션 등 소통도구를 활용하여 홍보/마케팅/CS/CRM/비즈니스/사회공헌 관련 업무를 수행하는 기업/공공기관 및 대행사(운영·콘텐츠 제작·이벤트 대행 등)
  • 참가 부문 : 인터넷소통대상/소셜미디어대상/인터넷서비스대상/공감콘텐츠대상/CEO대상/파트너대상
  • 평가 방법 : 고객평가(50%)+콘텐츠경쟁력평가(40%)+전문가 평가(5%)+운영성(공적조서) 평가(5%)

※ 수상예정 기업(관)에 한해 성과관리 컨설팅 프로그램 운영으로 시상의 가치와 개선의 가치 동시 제공

※ 인터넷소통대상·소셜미디어대상/공감콘텐츠대상 시상은 참석 VIP(국회의원)와 협회장/위원장 공동수여

※ 운영성평가(5%)/서적출판/보도용 공적조서는 콘텐츠 운영사례 및 특장점 위주로 8/31限 제출 요망

 

참가 방법

2020년도 신규 참가기업() <프로그램 개요 참가안내> 파일에 첨부된 신청서에 의거 7 31일까지 이메일(award@kicoa.or.kr) 제출요망 2019 수상기업() 6 30일까지 참가신청서 접수 요망

 

추진 일정

 

참가 혜택  자세한 혜택 주요 산출물은 <프로그램 개요 참가안내>첨부파일 참조

    • 고객평가/모니터링/FGI : ICSI•SCSI•CQI 기반 고객평가(3,500명), 모니터링, 빅데이터 분석, 고객FGI 실시
    • 소통컨슈머리포트 제공 : 고객평가/빅데이터 분석결과 운영개선 보고서(소통컨슈머리포트) 개별 제공
    • 언론보도/칼럼연재 : 주요 언론보도(발표 또는 특집), 주요 경제지 칼럼연재 또는 특집 시리즈보도
    • 성과홍보/사례확산 : 참가기업(관) 성공사례 온/오프라인 사례교류(협회 공식채널/뉴스레터 외)
    • 인적네트워크 지원 : 참여기업(수상기업 포함) 소통스쿨을 통한 아카데미 방식 정보/인적교류 운영
    • 전문인력 양성지원 : 매년 콘텐츠 서밋(컨퍼런스) 또는 정규 교육과정(아카데미) 운영시 할인 (※ 별도공지)
    • 서적출판/사례집 발간 : 우수사례 백서발간, 사례중심 서적출판(2020 소셜폴라리스)
    • 시상/인증 :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상장/상패), 2020년도 인증마크
    • 언론 특집보도 : 경제지 및 인터넷매체 특집보도(온라인) 진행(7월~ ) 지면 별도 추진(선택, 11월)
    • 코칭/컨설팅 지원 : 고객평가 기반 맞춤형 개별 컨설팅(코칭) 프로그램 별도 운영(선택, 6~9월)

프로그램은 고객평가운영개선시상인증성과홍보 등으로 구성되어 4~5개월 동안 순차적 진행

프로그램은 성과관리 컨설팅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성과입증에 따른 공수투입으로 유료 진행

  (프로그램 비용 관련 별도 문의 요망 : 한국인터넷소통협회 운영사무국 award@kicoa.or.kr/02-521-3077)

수준평가 결과 수상후보에 한해 성과관리프로그램 진행 (2020 : 운영개선 성과확산에 초점)

 

주요 산출물(성과관리 프로그램에 의거)

 

주요 시상식 스케치

 

 수상활용 이벤트 프로모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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