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콘텐츠 발행, SNS 채널 운영을 하다 보면 궁금증이 생깁니다.

디지털 콘텐츠 발행, SNS 채널 운영을 하다 보면
궁금증이 생깁니다.

“우리가 지금 SNS 채널 운영을 잘 하고 있는 걸까?

고객이 우리 콘텐츠를 만족하며 소비하고 있는 걸까”


현재 여러분의 상황을 객관적으로 분석 및 진단해 드리고,

막막하고 풀리지 않던 디지털 소통 · 콘텐츠 마케팅의 방향성을 전략적으로 제시해 드리겠습니다.

“우리가 지금 SNS 채널 운영을 잘 하고 있는 걸까? 고객이 우리 콘텐츠를 

만족하며 소비하고 있는 걸까”


현재 여러분의 상황을 객관적으로 분석 및 진단해 드리고,

막막하고 풀리지 않던 디지털 소통 · 콘텐츠 마케팅의 방향성을
전략적으로 제시해 드리겠습니다.

서비스 소개


수 많은 콘텐츠 속, 브랜드의 고유한 목소리를 찾아

고객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맞춤형 전략이 필요할 때입니다.

01

디지털 소통 &

SNS 채널 컨설팅

02

맞춤형 콘텐츠 

개발 지원

03

브랜드

인지도 조사

04

콘텐츠 위기관리&

게이트 키핑

01 디지털 소통 경쟁력과 SNS 채널 역량 강화 컨설팅

01 디지털 소통, SNS 채널 역량 강화 컨설팅

디지털 소통 효과를 분석해, 경쟁력 강화 방향을 제시해드립니다.


더콘텐츠연구소는 국내 최대 규모의 디지털 콘텐츠 데이터와 인사이트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콘텐츠 비교분석, 내용분석, 경쟁사분석, 감성어 분석 등 핵심 성공요인을 발굴하여 기업(관)의 소통 경쟁력과 SNS 채널 역량 강화를 위한 전략적인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15년 간 수 많은 기업(관)의 SNS 채널 분석을 진행한 협회 데이터를 기반으로 현재 우리가 타 기업(관) 대비 어느 정도 수준의 디지털 소통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 지 정량적, 정성적 수치로 비교 분석이 가능합니다.




더콘텐츠연구소는 매년 50여 개 기업/관에 대한 컨설팅 리포트를 발간하고 있으며, 기업/관의 소통 활동 전반을 체계적 프로그램에 의해 분석하고 최적화된 맞춤 소통 방향을 제시하는 종합 소통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02 맞춤형 콘텐츠 개발 

컨설팅을 통한 맞춤형 콘텐츠 개발을 지원합니다.


더콘텐츠연구소는 디지털소통 전문가 네트워크와 MZ세대 연구원(디지털 유닛)을 중심으로 체계적인 컨설팅 프로세스를 통해 브랜드에 적합한 맞춤형 콘텐츠를 발굴하고 경쟁사 비교우위 확보에 필요한 콘텐츠 개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03 브랜드 소비자 인지도 조사

소비자 인지도 조사를 통해 평판 분석을 진행합니다.


더콘텐츠연구소는 브랜드 인지도 데이터 수집에서 나아가 객관적 데이터 해석을 진행해 이를 토대로 디지털 소통, 콘텐츠 전략 강화 방향 설정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04 콘텐츠 위기관리 & 게이트 키핑

맞춤형 콘텐츠 위기관리와 게이트 키핑을 통해 지속가능한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합니다.


우리는 오랜 시간 쌓아온 고객 혹은 수요자들의 신뢰를 단 한 번의 실수로 무너뜨리는 경우를 자주 목격합니다. 사용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콘텐츠 개발도 중요하지만 한 번의 실수를 방지하기 위한 준비도 반드시 필요합니다.


더콘텐츠연구소는 잘못된 정보, 젠더 문제, 사회적 약자에 대한 차별, 반사회적 내용, 정치적으로 민감한 문제 등 그동안 쌓아온 방대한 콘텐츠 데이터를 토대로 기업/관의 이미지에 타격을 입힐 수 있는 사안들을 필터링하는 체계적인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정기적 콘텐츠 및 채널 모니터링
  • 콘텐츠 제작물 게이트 키핑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든든한 서포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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