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바이벌 마케팅 시대, 2023을 관통하는 Digital Marketing & Contents Trend
서바이벌 마케팅 시대,
2023을 관통하는
Digital Marketing & Contents Trend
코로나 앤더믹 환경으로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및 마케팅 활동이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지속 성장하고 있습니다. 코로나는 고객과의 소통방식에 획기적인 변곡점으로 작용하면서 온택트 콘텐츠로 무장한 디지털 소통이 더욱 강화될 전망입니다. 이런 가운데 디지털 소통방식도 숏폼 콘텐츠, 콜라보 콘텐츠, 밈 콘텐츠, 캐릭터 콘텐츠, 고객참여형 콘텐츠 등 소비자의 니즈에 따라 진화를 거듭하고 있습니다.
소비자와 통해야 성과를 보장받을 수 있는 환경에서 디지털 소통 환경변화는 디지털 콘텐츠 전쟁을 불러오고 있습니다. 몰입형, 실감형 콘텐츠, 가상현실, 증강현실, 360도 영상, 라이브 영상, 그리고 고객 맞춤형 데이터 마케팅 등 신기술까지 접목돼 지금과 차원이 다른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디지털 마케팅이 강화될 전망입니다.
특히 코로나19가 앞당긴 디지털 대전환은 고객과의 디지털 소통에 더욱 강력한 패러다임 변화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에 디지털기반의 커뮤니케이션 및 마케팅의 변화를 살펴보고 기업(관) 디지털 소통에 어떻게 활용해야 효과적인 전략인지 전망해 보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최근 새롭게 이슈가 되고 있는 디지털테크 와 미디어플랫폼에서 커뮤니케이션과 마케팅에 적용시킬 수 있는 전략과 트렌드를 모색해 보고 실제 실무 사례 중심의 본 서밋을 통해 귀사(기관)의 디지털 소통 경쟁력을 점검 및 강화해 보시기 바랍니다.
컨퍼런스 개요
참가대상 | 기업/공공/학계 · 홍보/마케팅/CRM/SNS/CSR 책임자, 실무자 | 인원 | 선착순 500명 |
등록마감 | 2023년 3월 17일(금) 17:00 | 행사문의 | tel.02)521-3077, 3079 e-meil. sns@kicoa.or.kr |
참가대상 | 기업/공공/학계 · 홍보/마케팅/CRM/SNS/CSR 책임자, 실무자 |
인원 | 선착순 500명 |
등록마감 | 2023년 3월 17일(금) 17:00 |
행사문의 | tel.02)521-3077 / e-meil.sns@kicoa.or.kr |
주 제 | THE CONTENTS SUMMIT 2023 SPRING |
주 최 | (사)한국인터넷소통협회 |
주 관 | 더콘텐츠연구소 |
일 시 | 2023. 3. 21(화) 09:30~17:40 (세션별 진행 예정) |
장 소 | 코엑스 컨퍼런스룸(북) 아셈볼룸 ※ 장소는 <오시는 길> 참고 |
참석 대상 | 기업/공공/학계 · 홍보/마케팅/CRM/SNS/CSR 책임자, 실무자 |
참가 비용 |
|
프로그램 안내
(기업 및 공공기관의 실제 실무 사례 중심 강연)
시간 | 프로그램 주요 내용 | 강연자 |
09:00 ~09:30 | 등록 | 한국인터넷소통협회 더콘텐츠연구소 |
1부 - 급변하는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흐름에 올라타라 | ||
09:30 ~09:50 | 서울시가 SNS를 똑똑하게 활용하는 방법 트렌드 경계선에서 탄생한 공공기관의 창의적 콘텐츠 사례 | 서울특별시 뉴미디어담당관 이종선 과장 |
09:50 ~10:10 | 트렌드를 입혀 소비자의 눈높이에서 소통하다 브랜디드 소통 콘텐츠 트렌드 및 사례 | 현대모비스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 김은정 팀장 |
10:10 ~ 10:30 | 업종을 넘나드는 콜라보 콘텐츠가 뜬다 타 업종과 협업을 통한 콘텐츠 비즈니스 혁신 사례 | 채널A X-스페이스팀 김상하 팀장 |
10:30 ~ 10:50 | 짧은 콘텐츠 그 이상의 숏폼 콘텐츠 활용 전략 숏폼 콘텐츠 우수 활용을 위한 인사이트 | 숏만연구소 윤승진 대표 |
10:50 ~ 11:50 | CASE STUDY TALK SHOW 1 놓치지 말아야 할 디지털 콘텐츠 트렌드는? (윤승진/김상하/박영락 & 기업(관) 담당자 3명) | Moderator 더콘텐츠연구소 |
11:50 ~ 13:00 | Lunch Break | |
2부 - 디지털 대전환, 소비자와 어떻게 커뮤니케이션 할 것인가 | ||
13:00 ~ 13:20 | 브랜드 팬덤 형성의 토대, 커뮤니케이션 전략 긍정의 고객경험을 연결하는 리뷰커뮤니케이션 | 왓이즈넥스트 박찬우 대표 |
13:20 ~ 13:40 | 즈킨십(Zkinship), Z세대와의 온라인 소통 1020 잠재 고객층과 소통하는 콘텐츠 전략 | 이디야 마케팅팀 박준범 팀장 |
13:40 ~ 14:00 | 공적 기능과 소비 트렌드 사이를 허물다 공공기관의 획기적인 SNS 콘텐츠 사례 | 충청남도 뉴미디어 오희룡 팀장 |
14:00 ~ 14:20 | 소비자와 통하는 콘텐츠의 팬덤, 커뮤니티 확장 전략 메타버스 플랫폼의 확장과 콘텐츠마케팅 성공 사례 | 전 아이코닉스(뽀로로) 기획실장/중국법인장 이병규 대표 |
14:20 ~ 15:20 | CASE STUDY TALK SHOW 2 소비자와 통하는 브랜드 커뮤니티 전략은? (박찬우/이병규/박영락 & 기업(관) 담당자 3명) | Moderator 더콘텐츠연구소 |
3부 - 브랜드 찐팬을 형성하는 콘텐츠로 브랜드 파워를 높여라 | ||
15:20 ~ 15:40 | 쇼핑을 넘어 젊은 층의 핫플레이스가 되다 젊은 '취향'을 담아 소통한 콘텐츠 전략 사례 | 신세계백화점 브랜드마케팅팀 옥창봉 과장 |
15:40 ~ 16:00 | MZ들을 사로잡은 ESG 소통전략 ESG 사례로 알아보는 팬덤을 이끄는 커뮤니케이션 | CJ ENM(오쇼핑) 프로듀서 역임 |
16:00 ~ 16:20 | 양파쿵야 캐릭터 콘텐츠 활용 페르소나 전략 MZ세대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연계한 콘텐츠 사례 | 넷마블 엠엔비 배민호 대표 |
16:20 ~ 16:40 | 커뮤니티는 어떻게 브랜드의 무기가 되는가? 브랜드 팬덤 운영전략 사례 | 건국대학교 이승윤 교수 |
16:40 ~ 17:40 | CASE STUDY TALK SHOW 3 브랜드 팬덤과 브랜디드 콘텐츠 마케팅 전략은? (김해원/이승윤/박영락 & 기업(관) 담당자 3명) | Moderator 더콘텐츠연구소 |
※ 상기 프로그램은 사정에 따라 발표주제 및 강사진이 일부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강연자 소개
김은정
현대모비스
브랜드커뮤니케이션 팀장
이종선
서울특별시
뉴미디어 담당관
김상하
채널A
X-스페이스 팀장
박준범
이디야
마케팅 팀장
오희룡
충청남도
뉴미디어 팀장
배민호
넷마블 엠엔비
대표
넷마블 뉴미디어
팀장 역임
윤승진
숏만연구소
대표
2023 신세계라이브쇼핑
세븐일레븐, 아모레퍼시픽 외
다수 대기업 숏폼 프로젝트 진행
박찬우
왓이즈넥스트
대표
<스노우볼 팬더밍>
<리뷰 커뮤니케이션> 저자
삼성화재 외 다수 컨설팅
김해원
커뮤니케이션/미디어
전문가
CJ ENM(오쇼핑) 프로듀서 역임
전 이화여대 특임교수
넷제로 '땡스카본' 대표
이승윤
건국대학교
교수
<커뮤니티는 어떻게 브랜드의
무기가 되는가> 저자
디지털마케팅 연구소 디렉터
옥창봉
신세계백화점
브랜드마케팅팀 과장
이병규
라젠엔터테인먼트 대표
한양대 MBA 겸임교수
전 투니버스 애니메이션 PD
아이코닉스(뽀로로) 콘텐츠기획팀 상무
아이코닉스 중국법인장 역임
박영락(토론)
한국인터넷소통협회
회장/더콘텐츠연구소 소장
만도 사이버매니지먼트
센터장 역임, 300여개 기업(관)
SNS 컨설팅 진행
박혜진(사회)
더콘텐츠연구소 팀장
<히든 콘텐츠 2023> 저자
100여개 기업(관) SNS 컨설팅 진행
컨퍼런스 장소안내(오시는 길)
코엑스 컨퍼런스룸(북) 아셈볼룸 (네이버 지도로보기> 여기를 클릭하세요. )
[ 환불조건 ]
취소 마감 시간 | 행사당일 행사시간 이후에는 취소/환불 절대 불가 |
취소 방법 | 마아페이지 주문 확인에서 신청상품 확인 후 취소요청 |
취소 수수료 | 없음 |
환불 결과 확인 (환불 처리 소요일 최대 3~4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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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불조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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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의 및 안내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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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바이벌 마케팅 시대, 2023을 관통하는 Digital Marketing & Contents Trend
서바이벌 마케팅 시대,
2023을 관통하는
Digital Marketing & Contents Trend
코로나 앤더믹 환경으로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및 마케팅 활동이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지속 성장하고 있습니다. 코로나는 고객과의 소통방식에 획기적인 변곡점으로 작용하면서 온택트 콘텐츠로 무장한 디지털 소통이 더욱 강화될 전망입니다. 이런 가운데 디지털 소통방식도 숏폼 콘텐츠, 콜라보 콘텐츠, 밈 콘텐츠, 캐릭터 콘텐츠, 고객참여형 콘텐츠 등 소비자의 니즈에 따라 진화를 거듭하고 있습니다.
소비자와 통해야 성과를 보장받을 수 있는 환경에서 디지털 소통 환경변화는 디지털 콘텐츠 전쟁을 불러오고 있습니다. 몰입형, 실감형 콘텐츠, 가상현실, 증강현실, 360도 영상, 라이브 영상, 그리고 고객 맞춤형 데이터 마케팅 등 신기술까지 접목돼 지금과 차원이 다른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디지털 마케팅이 강화될 전망입니다.
특히 코로나19가 앞당긴 디지털 대전환은 고객과의 디지털 소통에 더욱 강력한 패러다임 변화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에 디지털기반의 커뮤니케이션 및 마케팅의 변화를 살펴보고 기업(관) 디지털 소통에 어떻게 활용해야 효과적인 전략인지 전망해 보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최근 새롭게 이슈가 되고 있는 디지털테크 와 미디어플랫폼에서 커뮤니케이션과 마케팅에 적용시킬 수 있는 전략과 트렌드를 모색해 보고 실제 실무 사례 중심의 본 서밋을 통해 귀사(기관)의 디지털 소통 경쟁력을 점검 및 강화해 보시기 바랍니다.
컨퍼런스 개요
참가대상 | 기업/공공/학계 · 홍보/마케팅/CRM/SNS/CSR 책임자, 실무자 | 인원 | 선착순 500명 |
등록마감 | 2023년 3월 17일(금) 17:00 | 행사문의 | tel.02)521-3077, 3079 e-meil. sns@kicoa.or.kr |
참가대상 | 기업/공공/학계 · 홍보/마케팅/CRM/SNS/CSR 책임자, 실무자 |
인원 | 선착순 500명 |
등록마감 | 2023년 3월 17일(금) 17:00 |
행사문의 | tel.02)521-3077 / e-meil.sns@kicoa.or.kr |
주 제 | THE CONTENTS SUMMIT 2023 SPRING |
주 최 | (사)한국인터넷소통협회 |
주 관 | 더콘텐츠연구소 |
일 시 | 2023. 3. 21(화) 09:30~17:40 (세션별 진행 예정) |
장 소 | 코엑스 컨퍼런스룸(북) 아셈볼룸 ※ 장소는 <오시는 길> 참고 |
참석 대상 | 기업/공공/학계 · 홍보/마케팅/CRM/SNS/CSR 책임자, 실무자 |
참가 비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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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 안내
(기업 및 공공기관의 실제 실무 사례 중심 강연)
시간 | 프로그램 주요 내용 | 강연자 |
09:00 ~09:30 | 등록 | 한국인터넷소통협회 더콘텐츠연구소 |
1부 - 급변하는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흐름에 올라타라 | ||
09:30 ~09:50 | 서울시가 SNS를 똑똑하게 활용하는 방법 트렌드 경계선에서 탄생한 공공기관의 창의적 콘텐츠 사례 | 서울특별시 뉴미디어담당관 이종선 과장 |
09:50 ~10:10 | 트렌드를 입혀 소비자의 눈높이에서 소통하다 브랜디드 소통 콘텐츠 트렌드 및 사례 | 현대모비스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 김은정 팀장 |
10:10 ~ 10:30 | 업종을 넘나드는 콜라보 콘텐츠가 뜬다 타 업종과 협업을 통한 콘텐츠 비즈니스 혁신 사례 | 채널A X-스페이스팀 김상하 팀장 |
10:30 ~ 10:50 | 짧은 콘텐츠 그 이상의 숏폼 콘텐츠 활용 전략 숏폼 콘텐츠 우수 활용을 위한 인사이트 | 숏만연구소 윤승진 대표 |
10:50 ~ 11:50 | CASE STUDY TALK SHOW 1 놓치지 말아야 할 디지털 콘텐츠 트렌드는? (윤승진/김상하/박영락 & 기업(관) 담당자 3명) | Moderator 더콘텐츠연구소 |
11:50 ~ 13:00 | Lunch Break | |
2부 - 디지털 대전환, 소비자와 어떻게 커뮤니케이션 할 것인가 | ||
13:00 ~ 13:20 | 브랜드 팬덤 형성의 토대, 커뮤니케이션 전략 긍정의 고객경험을 연결하는 리뷰커뮤니케이션 | 왓이즈넥스트 박찬우 대표 |
13:20 ~ 13:40 | 즈킨십(Zkinship), Z세대와의 온라인 소통 1020 잠재 고객층과 소통하는 콘텐츠 전략 | 이디야 마케팅팀 박준범 팀장 |
13:40 ~ 14:00 | 공적 기능과 소비 트렌드 사이를 허물다 공공기관의 획기적인 SNS 콘텐츠 사례 | 충청남도 뉴미디어 오희룡 팀장 |
14:00 ~ 14:20 | 소비자와 통하는 콘텐츠의 팬덤, 커뮤니티 확장 전략 메타버스 플랫폼의 확장과 콘텐츠마케팅 성공 사례 | 전 아이코닉스(뽀로로) 기획실장/중국법인장 이병규 대표 |
14:20 ~ 15:20 | CASE STUDY TALK SHOW 2 소비자와 통하는 브랜드 커뮤니티 전략은? (박찬우/이병규/박영락 & 기업(관) 담당자 3명) | Moderator 더콘텐츠연구소 |
3부 - 브랜드 찐팬을 형성하는 콘텐츠로 브랜드 파워를 높여라 | ||
15:20 ~ 15:40 | 쇼핑을 넘어 젊은 층의 핫플레이스가 되다 젊은 '취향'을 담아 소통한 콘텐츠 전략 사례 | 신세계백화점 브랜드마케팅팀 옥창봉 과장 |
15:40 ~ 16:00 | MZ들을 사로잡은 ESG 소통전략 ESG 사례로 알아보는 팬덤을 이끄는 커뮤니케이션 | CJ ENM(오쇼핑) 프로듀서 역임 |
16:00 ~ 16:20 | 양파쿵야 캐릭터 콘텐츠 활용 페르소나 전략 MZ세대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연계한 콘텐츠 사례 | 넷마블 엠엔비 배민호 대표 |
16:20 ~ 16:40 | 커뮤니티는 어떻게 브랜드의 무기가 되는가? 브랜드 팬덤 운영전략 사례 | 건국대학교 이승윤 교수 |
16:40 ~ 17:40 | CASE STUDY TALK SHOW 3 브랜드 팬덤과 브랜디드 콘텐츠 마케팅 전략은? (김해원/이승윤/박영락 & 기업(관) 담당자 3명) | Moderator 더콘텐츠연구소 |
※ 상기 프로그램은 사정에 따라 발표주제 및 강사진이 일부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강연자 소개
김은정
현대모비스
브랜드커뮤니케이션 팀장
이종선
서울특별시
뉴미디어 담당관
김상하
채널A
X-스페이스 팀장
박준범
이디야
마케팅 팀장
오희룡
충청남도
뉴미디어 팀장
배민호
넷마블 엠엔비
대표
넷마블 뉴미디어
팀장 역임
윤승진
숏만연구소
대표
2023 신세계라이브쇼핑
세븐일레븐, 아모레퍼시픽 외
다수 대기업 숏폼 프로젝트 진행
박찬우
왓이즈넥스트
대표
<스노우볼 팬더밍>
<리뷰 커뮤니케이션> 저자
삼성화재 외 다수 컨설팅
김해원
커뮤니케이션/미디어
전문가
CJ ENM(오쇼핑) 프로듀서 역임
전 이화여대 특임교수
넷제로 '땡스카본' 대표
이승윤
건국대학교
교수
<커뮤니티는 어떻게 브랜드의
무기가 되는가> 저자
디지털마케팅 연구소 디렉터
옥창봉
신세계백화점
브랜드마케팅팀 과장
이병규
라젠엔터테인먼트 대표
한양대 MBA 겸임교수
전 투니버스 애니메이션 PD
아이코닉스(뽀로로) 콘텐츠기획팀 상무
아이코닉스 중국법인장 역임
박영락(토론)
한국인터넷소통협회
회장/더콘텐츠연구소 소장
만도 사이버매니지먼트
센터장 역임, 300여개 기업(관)
SNS 컨설팅 진행
박혜진(사회)
더콘텐츠연구소 팀장
<히든 콘텐츠 2023> 저자
100여개 기업(관) SNS 컨설팅 진행
컨퍼런스 장소안내(오시는 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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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소 방법 | 마아페이지 주문 확인에서 신청상품 확인 후 취소요청 |
취소 수수료 | 없음 |
환불 결과 확인 (환불 처리 소요일 최대 3~4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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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불조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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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의 및 안내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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